volunteer 24/자유앨범

화진포 해양박물관

단장(김경남) 2012. 10. 14. 01:22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화진포 해양박물관..

세계의 조개류,각갑류, 조개화석,수족관에 살아 움직이는 물고기까지..

쉽게 접해보지 못한 것들이 많아서..

볼거리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모든 사물이 그런 것 같습니다.

보는 사람들의 관점과 관심에 따라..

신기하고 새롭게 느껴 질 수 도 있구...

이게~~ 뭐야! 라며 실망을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

 

새로운 것을 찾기위해 여행을 하시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한 말씀 올린다면~

관람이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새로운 것에 대한 신비로움을 나만의 관점과 상상력으로 찾아  보시길~

 

 

 

 

관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시간을 넉넉하게 잡아라!

그냥 대충 둘러본다면 기억속 에서도 대충 잊혀져 버린답니다..

머릿속에 오랫동안 기억에 남겨서 여운이 남도록~~

스케줄을 여유롭게 잡으세요~

 

특히 피해야 할 관광 중 하나!

관광버스를 타고 단체로 하는 관광은 항상 시간에 쫒기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여행을 떠나기 전 마음 맞는 사람들과 여행 스케줄을 미리 잡고 나서

적은 인원이 움직이시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혼자 하는 여행은 시간적인 여유는 많지만..

너무 심심하죠~~ ㅎㅎ

여행에는 말 벗이 있어야 제 맛이죠~~

 

 

 

 

화진포 해양 박물관은 2충 3층 전시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전시 내용물은 비슷하구요~

3층에서 반대편 건물로 이어진 다리를 건너가면..

수족관이 나옵니다...

수족관에는 외래어종 보다는 동해에서 나는 어종들이 대부분 입니다...

 

물고기는 우리가 흔히 보는 어종들인데...

친절한 해설사 분의 물고기 하나 하나의 특징을 귀담아 들어 보면

그 순간 흔하게 보이던 물고기들이 ...  

신비하게 보인답니다~~ ㅎㅎ

 

 

 

 

 

다섯 발가락 거북이...;;

원래 거북이 발가락이 몇개인지 궁금해지네요??ㅎㅎ

 

하단에 보이는 막대기 같은 것이 고래 턱뼈 입니다~

억수로~~ 크죠??ㅎㅎ

 

 

 

 

전시품 중에서도 가장 귀한 것이

아마도 화석이 아닐까요!

수천, 수만년전의 물고기!!

신비롭지 않나요??ㅎㅎ

난, 너무~ 너무~ 신기 하답니다~~

 

 

 

 

 

고동도 손톱보다 작은 녀석들부터~~

수박보다 더 큰 녀셕들까지~

엄청난 종류들~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산호초~~

예쁜 녀석들이 아주 많아요~~

지금도 바다에 가면 작은 산호들은 많이 접 할 수 있답니다~

 

 

 

 

거인조개...

사람도 잡아 먹을 만큼 크네요~~

한 번 물리면 꼼짝없이 당할 것 같은 분위기~~ㅎㅎ

^^ 우리나라에는 요런 조개가 없으니...

그나마 다행이네요~~

 

 

 

 

각가지 고동들~~~

알록~ 달록~ 한 것이 참 예쁘네요~~

 

 

 

 

횟집 수족관에서 흔희 볼 수 있는 아낙어~~~

뱀장어라고도 하죠~~

 

 

 

 

요녀석은 먹지만 않으면 귀여운...  복어죠~~

잘 못 먹으면 그 자리에서 ~

빠이~ 빠이 ~ 빠이~ 빠이야~~~ㅎㅎ

 

먹고 싶어도 ... 웬만하면 드시지 마세요!!!!

복어독이 그리 무섭답니다~

전문가가 하는 곳에서도 사고가 간혹 나더라구요~

 

 

 

 

 

요녀석 이름은 잘 모르겠습니다.

넙적한 것이 딱! 보니~

횟감이네요~~ ㅎㅎ

 

 

 

빨판~~~ 뱀장어???

수족관을 돌아 뎅기다가 유리에 쩍! 달라붙네요~~

고놈참!!!

스파이 장어라고 불러야 겠는데요~~ ㅋㅋㅋ

 

 

'volunteer 24 > 자유앨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성DMZ 박물관  (0) 2012.10.17
화진포 김일성별장  (0) 2012.10.17
강원도 고성 DMZ 정책현장 탐방  (0) 2012.10.13
732살 먹은 은행나무  (0) 2012.10.13
진주남강유등축제  (0) 201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