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및 나눔/나눠드립니다

"5년동안 냉장고없이 살아온가정에 냉장고지원"

단장(김경남) 2013. 6. 11. 01:12

대상가정은 무려 5년동안 냉장고와 가스렌지가 없이 살아온 가정입니다.

5년동안 가정에 꼭 필요한 냉장고나 가스렌지가 없이 살아온 이 가정도 대단하지만...

5년동안 이렇게 힘들게 살아온 이 가정을 방치한 지자체의 무관심에 더욱 놀라지 않을 수가 없네요..;;;

대상가정은 기초생활수급대상 이여서 주민센터나 지자체에서 생활 실태조사를 분명히 하였을텐데...

이 가정이 5년동안 냉장고가 없이 살아왔다니... 기가 막혀서 할말을 잃게 만드네요...;;;

만약 저를 만나지 못했다면 ... 또 다시 5년을 냉장고와 가스렌지가 없이 살아 갔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현재 대상가정에는 한달전 가스렌지및 가스를 지원해드렸고.. 그동안 수소문끝에 중고냉장고를 후원받아서

오늘 드디어 냉장고를 지원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대상가정 지붕이 지난 폭설때 균열이 심하게 가서 지붕보수 또한 계획중입니다..

 

 

 

 

 

 

 

 

 

 냉장고 없이 실내에 김치를 보관하다보니 곰팡이가 생겼더군요..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5년동안 살아왔다는것이 믿기지 않네요..;;;

 

 

 

 

 

 

대상가정은 시내에 위치해 있지만 ... 개발이 되지않은 동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무거운 냉장고를 운반하는 일이 쉽지많은 않았습니다.

 

 

 

 

 

계단을 오르고...

 

 

 

 

중턱쯤 올라와 봐도... 집이 보이지 않으니..

냉장고를 운반하는 봉사자님들..

"헉" 소리가 자동으로 나오는 순간입니다..ㅎㅎ

 

 

 

 

또 다시 계단을 힘겹게 올라도 집은 보이지 않고...ㅎㅎ

 

 

 

 

몇 구비구비 계단을 오르다보니 드디어 집이 나오네요...ㅎㅎ

 

 

 

냉장고를 부엌에 설치해놓고..

돌아오는 발걸음이 오히려 더 무거웠습니다..

왜냐면 아직 대상가정에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너무 많아서 입니다..

 

또 다시 대상가정에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지원방법을 찾아서...

최소한으로 기본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