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위

♡해외아동 소식♡

단장(김경남) 2019. 5. 17. 12:13

 

 

^^* 방금 말라위에 살고있는 프란시스 아닥슨의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아닥슨에게 후원을 시작한지 벌써 3년이 지났네요~^^*

 

그런데 3년전이나 지금이나 신발은 신지않고 있네요~

 

말라위에서는 신발을 신지않는 걸까요??^^;;

 

 

그리고 아닥슨의 장래희망 역시 3년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운전기사네요~^^

 

부유한 나라에서 태어났다면.. 보다 많은 꿈을 선택할수 있을텐데.. 빈곤국가에서 태어나는 바람에 꿈조차

선택의 폭이 적다는 것이 짠합니다~;;

 

하지만 부유한 나라에서 모든것을 누리고 살고있는 아이들보다는 마음이 좀더 맑고 순수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맑고 순수한 마음이 어른이 될때까지 유지가

되고 그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고스란히 나눔으로 전해질거라 생각합니다.

 

비록 가난한 나라에서 살고 있더라도..

"네가 있기에 내가 있다"라는 우분트의 삶을 살고 있는

빈곤국가의 사람들이 오히려 부유한 국가의 사람들보다

더 행복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부는 행복의 지표가 될 수없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사람들과 나누며 더불어 살아가는 참된 마음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지구 반대편에서 희망을 꿈꾸고있는

모든 빈곤국가의 아이들을 응원 합니다~♡

 

#해외아동 #빈곤국가 #1:1결연 #말라위 #굿네이버스

 

 

 

- 참아름다운세상만들기 -

'말라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아동 소식♡  (0) 2019.01.03
♡해외아동 소식♡  (0) 2018.06.26
♡해외아동 편지♡  (0) 2017.11.25
말라위 공화국 (프란시스 아닥슨)  (0) 2016.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