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폐기물 처리지원

분토길 독거노인가정 폐기물 처리지원

단장(김경남) 2013. 7. 24. 13:15

^^*

동해시 지흥동 분토길에 홀로 살고 계신 할머님가정에 그동안 집안에 쌓아놓고 있던

쓰레기들을 동해시에 여러단체들이 협력하여 깔끔하게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홀로 산골에 사시는 할머님은 건강이 좋지 않으셔서 하루종일 집에서 누워 계시는데..

너무 오랫동안 전기장판에 누워계셔서 등에 화상을 입으셔서 현재 병원 치료 중이십니다.

 

 

 

거동도 불편한데다 돌봐 주는 사람이 없다보니..

집안에 있는 물건들이 대부분 곰팡이와 습기로인해 사용 할 수 없게 되버려서

모두 폐기 처분을 하게 되었습니다.

 

집안에 있는 쓰레기들을  마당까지 운반하는 일은 해군 1함대 장병들이 활동을 해주셨구요...

마당에 있는 쓰레기들은 참아름다운 세상만들기, 자원봉사대학10기, 동해시 환경과에서 함께 협력하여

처리 하였습니다..

 

 

 

 

 

 

 

23일 ...

1차로 폐기물 분리작업을  후배와 함께 하였습니다.

 

 

 

할머님 집이 길 보다 높은 곳에 있어서...

폐기물을 굴려서 쉽게 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1차로 부피가 큰 가구나 냉장고를 차에 쉽게 실을 수 있도록 아랫쪽에 내려놓고..

다음날 자원봉사대학10기 봉사단의 일거리를 남겨둔 후 23일 작업을 마쳤습니다~~ ㅎㅎ

 

 

 

 

 

24일~

 

 

^^* 오늘은  전날 남겨놓은 쓰레기를 치우기 위해 자원봉사대학 10기 봉사단의 가장 열정적인 멤버들이 모였습니다.

 

 

 

 

 

 

^^ 마당에 널부러져 있는 쓰레기들을  자루에 담고 있는 10기 회원님들...

 

 

 

 

^^* 냄새가 너무 심해서 헛구역질을 하면서 쓰레기를 담고 있는 봉사자님..ㅋㅋㅋ

 

 

 

 

마당에 있는 쓰레기를 아랫쪽에 모두 모아 놓으니 양이 엄청나네요..ㅋㅋ

오늘 폐기물 처리를 위해 동해시 환경정책과에서 차량및 인력을 지원 해 주셨습니다.

 

 

 

 

환경과에서 나오신분들이 쓰레기를 차에 싫고 있는중~~

오늘 실은 쓰레기 분량이

1톤 차량 두대 분량입니다..;;;;

이많은 쓰레기들이 집안에 있었으니..

말하지 않아도 어떠한 환경이 였는지 아시겠죠..;;;;

 

 

 

 

 

 

^^* 언제 이곳에 쓰레기가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깨끗해 졌네요...ㅋㅋㅋ

할머집을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고생해 주신....  

 

해군1함대, 자원봉사대학10기,  동해시청주민생활지원과, 참아름다운세상만들기,

봉사자 여러분 고생들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