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집수리

79번째 러브하우스 발한동 부일원룸 103호 독거노인 가정 도배봉사

단장(김경남) 2013. 3. 28. 21:53

 

 

^^ 어제 104호에 이어 오늘은 103호에 거주하고 계신 독거노인 가정에 도배를 해 드렸습니다~~

 

 

 

 

 

도배 작업전 대상가정 사진입니다~~

벽면 전체에 곰팡이가 생겨서 악취가 많이 나더군요~~

집안에 곰팡이가 많이 생기면 악취 뿐만아니라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어르신들에게는

또 다른 건강의 위협이 될 수도 있답니다~~

 

 

 

 

 

 

 

도배지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곰팡이가 발생하는 벽면에 도배지와의 공간을 띄어 주기위해...

부직포 작업중~~ 

 

 

 

 

 

 

 

벽면에 부직포 작업 완료~~

보시기에는 부직포가 그냥 벽에 붙어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벽과 부직포 사이에는 공간이 있어요~

그래서 벽에서 스며나오는 곰팡이가 도배지에 닿지 않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런데 제가 아마츄어 봉사자라서~~ ㅎㅎ

얼마나 오랫동안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을지는 ..

잘 모르겠네요~~~ ㅎㅎ

 

 

 

 

 

 

 

 

7년동안 집수리 봉사를 하면서 ...

하나 하나 터득한것이 ~~~ 잔재주라서~

전문가들이 보기에는 아직 많이 어설프답니다~ ㅎㅎ

 

 

 

 

 

 

 

103호에 거주하시는 독거노인 분 또한 거동이불편하셔서

사진에 보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기둥에 손때가 많이 타 있습니다~~

 

 

 

 

 

 

 

 

 

부직포 작업후 도배중~~~

도배지에 뭍어 있는 풀이 부직포에 스며들어 처음에는 흐늘~ 흐늘~~ 한데요~~

요녀석들이 하루만 지나면 풀이 마르면서 서로를 당기거든요~~

그래서  팽팽하게 펴진답니다~~ ㅎㅎ

신기하죠? ㅎㅎ

 

 

 

 

 

 

 

나와 함께 7년동안 봉사를 함께하고 있는 절친 입니다~~

도배는 요녀석이 더 잘하는데..

요즘 오십견 운운 하면서 팔이 아프데서...

풀칠 중입니다~~

 

 

 

 

 

 

3,500원짜리 텔레토비 작업복 바지가 찢어져서..

민망하네요~~ ㅎㅎ

^^ 확대해서 보기 없슴미당~~

 

 

 

 

 

천정 구석까지 깔끔하게~~~ 얍~ ㅎㅎ

 

 

 

 

 

 

할아버님의 손때 커버용 타일벽지 ~~ㅎㅎ

 

 

 

 

 

천정 한장 발라주공~~~

나머진 안발랐어요~~~ㅜ.ㅜ

할아버님이 다른곳은 깨끗하다고 한사코 도배를 하지 말라고 반대를 하셔서...

아쉽지만...

여기서 마무리 하였습니당~~~;;;;

 

 

 

 

 

할아버님이 반대를 하시는 이유는 원룸주인이 원룸을 판매하려고 내놓은 상태라서..

궂이 힘들게 도배를 하지 말라시네요~~

 

저도 이곳 사정을 알지만..

잠깐을 살더라도 깨끗한 환경에서 사시라고 무리하게

도배를 진행 한건데...;;;

할아버님이 너무 완고 하셔서...

깨끗하게  부분도배만 해드렸습니다~~

 

 

 

 

 

 

 

^^ 완성된 사진입니다~~~ 짜~~ 안~~ ㅎㅎ

 

 

 

 

 

완성된 내부사진~~  

 

 

 

 

 

 

한지붕 세독거노인 가정 중.....  두 가정에 도배를 해드렸고..

 

이제 한 가정만 남았네요..ㅎㅎ

 

 

내일은 하루 쉬면서 치매할아버님 재가봉사를 다녀 올려구 합니다~

집수리가 많이 밀려있어서..

치매를 앓으며 홀로계신 할아버님댁에 며칠동안 가보지 못했거든요~ ㅎㅎ

 

80번째 러브하우스는 토요일에 또 시작됩니당~~~~ㅎㅎ

일요일엔... 81번째 러브하우스...ㅜ.ㅜ;;;

 

 

 

 

 

 

 

 

 

봉사활동 참여및 후원

 

참 아름다운세상 만들기

김경남

010-3137-3205

후원주소: 강원도 동해시 발한동 발한로 208 국밥24시

              김경남 앞

 

후원필요물품: 냉장고, 가구, 그외 생필품

(지방에서 택배를 보내실 경우에는 금액이 많이 나갈경우 착불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