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집수리

87번째 러브하우스(망상동 독거노인가정 도배봉사)

단장(김경남) 2013. 5. 6. 12:09

^^ 87번째 러브하우스 대상가정은 ...홀로사시는 할머님가정입니다..

할머님은 서울에서 살고 계시다가.. 며느리의 학대로 인해 고향으로 돌아오셔서

현재 홀로 살고 계십니다.

오랫동안 비워놓은 집이라 도배상태가 말이 아니라서

87번째 러브하우스 대상가정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도배지를 뜯고 나니 초배지로 사용했던 신문이 있어서

날짜를 보니.. 1981년 신문이 있더군요..

아마도 1981년에 도배를 한 모양입니다..ㅎㅎ

도배를 한지 32년..;;;; 우왕~~  정말 오래되었지요??ㅎㅎ

 

 

 

 

 

도배지를 보니 천정에도 누수가 조금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도배봉사에 참여해주신 시청직원입니다..

휴일에도 관리하고 있는 대상자를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셨어요~~

착하죠??ㅎㅎ

 

 

 

 

풀칠중인~~  소현선생님~~

 

 

 

 

천정부터 도배작업중~~ 

방은 한칸인데.. 크기가 방두칸 사이즈 랍니다..;;

 

 

 

 

 

벽지를 뜯고 초배작업까지 하다보니..

8시간이나 걸려서야 마쳤습니당~~~

 

 

 

 

 

마무리단계~~

 

 

 

 

 

작업 끄~읏~~~~

 

 

 

 

 

도배작업을 하는 동안 할머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되었고.

할머님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불편한 점을 알게 되었는데요...

다름아닌 할머님께서는 현재 청력이 좋지 않아서..

사람들과의 대화가 어려운 상태 더군요..

형편이 어려운 할머님께서 백만원이 넘는 보청기를 구입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마침 타 단체에서 보청기 사업을 하는 곳이 있어서..

연락을 했더니.. 흥쾌히 보청기를 지원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ㅎㅎ

7월달 정도면 할머님께서 보청기를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봉사활동 중에도 대상가정의 어려운 사정을 대화로도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봉사활동만 마치고 쌩~ 하고 가지 마시고..

대상자분들이 더 힘든 부분이 없는지, 내가 더 도울 일이 없는지를 찾아서 도움을 준다면..

더많은 분들이 행복해질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봉사활동 참여 및 후원문의

 

참아름다운세상만들기

010-3137-3205

 

후원주소: 강원도 동해시 발한동 발한로 208

 

후원물품: 생필품, 중고가전(냉장고,텔레비전,세탁기) 중고 가구 (장농,문갑,서랍장 기타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