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집수리

85번째 러브하우스 묵호동 한부모가정 도배,장판작업

단장(김경남) 2013. 4. 23. 09:47

 

한부모가정 거실,안방,작은방1,작은방,2,도배,장판 및 욕실문 수리작업

 

대상가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이들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올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 할머니,아버지, 고등학생 아들과 초등학교 3학년 딸아이가 사는 가정입니다.

아버지는 일용직일을 하시고, 할머님은 건강이 좋지 않아서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가사일을 하고 계십니다.

일용직을 하고 계신 아버지의 수입으로는 생활이 많이 어려운 상태라서..

주거환경 도움요청이 들어온 가정입니다.

 

대상가정의 이번작업은 자재비도 많이들어가고,,,

시간 또한 9시간이나 걸리는 작업이 였습니다..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마침 봉사활동을 처음 나오신 봉사자분들이 계셨는데..

많이 힘드셨을겁니다..;;;

 

^^  먼저 감사의 인사부터 드려야 할 것 같네요~~~~  봉사자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ㅎㅎ

 

 

 

 

 

 

 

 

^^ 거실 입니다..

사진을 보시는것처럼.. 도배지가 상당히 오래되어서..

색이 모두 바랬습니다~~~~

 

 

 

 

 

 

여기는 안방이구요..

천정을 보시면 누수로인해 곰팡이가 많이 발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작은방.1

손녀 방입니다..

보시다시피 도배지가 많이 지저분한 상태입니다~

 

 

 

 

 

작은방.2

작은방 역시 천정에 곰팡이가 많이 발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사진분량이 너무 많아서.... 모두 올리지는 못하구..  간략하게만 올렸습니다~

 

 

 

거실작업

오래되어 들떠있는 벽지를 제거중입니다~~

ㅡ.ㅡ;; 한쪽에선 코파는 분이 계시네요~~ ㅎㅎ

 

 

 

 

 

집수리 봉사에 처음 출병하신 여성 봉사자님들~

아직까지는 신기하고 재밌기만 했을겁니다~~ ㅎㅎ

 

 

 

 

 

한쪽에선 도배지 재단중이시네요~

 

 

 

 

제거 담당이신 현욱님~~

도배 봉사보다는 기타작업을 주로 하시는 봉사자님 이십니다~~ ㅎㅎ

 

 

 

대상가정은 산동네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런데 지반이 너무 약해서..

건물이 점점 가라 앉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건물 곳곳에 균열이 많이 생겼구요..

현재까지도 계속 진행 상태입니다..;;;

 

 

 

 

 

건물 곳곳에 균열이 심한게 보이시죠??;;;

완전 대박입니다..;;;

 

 

 

 

 

균열이 너무 심하다보니..

실리콘을 채워도 밑빠진 독에 물붓기라..

종이로 공간을 채우는 것 같네요...;;;

 

 

 

 

 

모두들 각자 맡은 일을 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오랫동안 도배 봉사를 하다보니..

이제는 시키지 않아도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알아서 잘~~ 합니다...ㅎㅎ

 

 

 

 

 

초배 작업 준비중인 혜숙님~~~

얼마전까지 무릎 수술을 받고 ..아직 완쾌가 되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작업중이시네요~;;;;

 

 

 

 

 

각방마다 인원과 역활을 나눠서...  열봉중~~~

 

 

 

 

 

초배작업도 마무리가 되고~

이제부터 도배작을 시작 해 볼까요~~~

 

 

 

 

일단 가장 넓은 거실부터 도배를 시작 하였습니다..

 

 

 

 

궁뎅이를 쭉빼고 도배중인...사람..;;;  바로 접니다..;;;

 

 

 

 

안방 벽 도배중인 참사랑나누리 회장님~~

키가 커서 우마가 없이도 팔이 자라네요...;;;

아..;;; 부럽습니다....;;;;

 

 

 

 

작은방,1에서 홀로 도배중이신... 진억님~~~

^^ 힘내세요~~~~

 

 

 

 

 

 

지반침하로 인해 욕실문이 제대로 열리지 않아서..

문사이즈를 줄이기위해 문을 떼내는 작업중입니다~~

 

 

 

 

 

 

안방 벽작업중~~~

저는 다리가 짧아서.... 우마가 없으면 작업을 못해요..;;;

 

 

 

 

 

 

안방 천청 도배중~~~

 

 

 

 

 

요긴 거실 천정입니당~~~

 

 

 

거실길이가 6M 나 되다보니...

홀로 작업하는게 힘들어서.. 함께 천정 작업중~~~

 

 

 

 

배꼽 보일뻔 했네요....ㅎㅎ

 

 

 

작은방.1 진억님께서도배작업을 깔끔 게 해으놓셨네요~~

 

 

 

안방도 깔끔하게 도배작업을 마쳤습니다..

 

 

 

 

안방 도배작업 완성...

 

 

 

 

작은방.2 도배작업 완성~~~~~

 

 

 

금강산도 식후경~~

^^ 모두들 점심먹고 봉사 해요~~~~

오늘의 메뉴는 자장면, 탕수육~

현욱님 ~ 탕수육 사주셔서 잘 먹었습니다~~~~

 

 

 

 

 

 

작은방에 장판을 깔기위해.. 바닥 청소중 이신 오창님~~

 

 

 

 

 

짜잔~~~ 작은방 장판시공 완성~~

굿~~~~ 

깔끔하고 좋습니다~~

 

 

 

 

 

안방 정면 사진입니다.

도배 장판을 해놓고보니..깔끔하고 너무 좋네요~~~

 

 

 

 

 

여긴 주방쪽입니다~~

 

 

 

욕실쪽 도배장판 시공사진~~~

 

 

 

 

거실에도 장판시공이 끝나고...

마무리로 청소중~~

 

 

 

 

 

거실 도배장판 완성~~

 

 

 

 

 

현관 도배사진 입니다~~

 

 

 

 

거실문이 바닥에 닿아서..

재단을 하기위해~

문을 떼어내는중 입니다~~~

 

 

 

 

 

문사이즈를 줄이기위해 열심히 톱질중이신 현욱님 ~~~

 

 

 

 

 

문수리도 완성되었습니다~~~~

 

 

^^ 85번째 러브하우스에 참여해주신 봉사자님들께~~

감사~ 감사~ 드립니다~~~

모두들 고생들 많으셨어요~~~~~~~♥

 

 

 

봉사활동 참여및 후원

참 아름다운세상 만들기

김경남

010-3137-3205

후원주소: 강원도 동해시 발한동 발한로 208

김경남 (참아름다운세상만들기)

후원필요물품: 가전제품, 가구, 그외 생필품.....(라면짱!)

(지방에서 택배를 보내실 경우에는 금액이 많이 나갈경우 착불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