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집수리

러브하우스 89-1 지붕개보수 작업

단장(김경남) 2013. 7. 8. 13:06

^^* 89-1 러브하우스 대상가정

동회동에 거주하고 계신 노부부가정입니다.

89번째 러브하우스 대상가정으로 선정되어 안방,부엌 도배장판 작업을 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엔 지붕에 누수가 있어서..

마침 지붕견적을 내러 지붕에 올라갔다가..

바로 작업에 투입하게 되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투입한 작업이라 연장이 없어서

낫을 이용해 작업중 입니당~~ ㅎㅎ

 

지금 뜯고 있는 시설물 지붕으로 떨어진 빗물들이 기와로 역류하는 바람에

균열이간 기와 틈사이로 빗물이 침투해 거실천정으로 누수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당.

 

 

 

 

 

일단은 시설물때문에 덮혀있는 깨진 기와를 교체하기위해 시설물을 뜯는 작업중 입니다~

 

 

 

사진에 나온것 같이 기와들이 많이 밀려있고.. 또한 깨진 기와도 있어서

기와를 교체해야 할 상황~~

 

 

 

깨진 기와를 들어내고....

예비로 가지고 있던 기와를 다시 위에서부터 맟추는 작업중~~

 

 

 

 

어느정도 가지런히 기와를 맟추고 ~

 

 

 

 

위아래로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작업중~~

 

 

 

간만에 땀을 삐질~ 삐질 흘렸네용~~ ㅎㅎ

 

 

 

 

 

보기에는 일단 제대로 된 것 같은데..

비가와봐야 새는지 안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ㅎㅎ

 

^^* 새면 또 하면 되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