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집수리

92번째 러브하우스(묵호동 독거노인가정 외부 페인트작업)

단장(김경남) 2013. 9. 2. 15:06

 

^^* 92번째 러브하우스는

동해시 묵호동에 거주하시는 독거노인가정  외부 페인트 작업이 였습니다.

 

 

 

 

작업전 사진입니다..

기존 벽부분 페인트가 군데 군데 일어나 있고 대문도 오랫동안 관리를 하지 않아서

흉칙스럽게 녹이 슬어 있습니다~

 

 

 

 

 

 

건물 반대편 벽면 기초작업중~~

일어난 페인트를 헤라로 깔끔하게 제거 중 입니다~~~

오늘은 아침 일찍 시작하는 바람에 우리 봉사자님들 얼굴에 붓기도 아직 가라앉지 않았네요~~ ㅎㅎ

퉁퉁부은 우리 회원님~

8년을 나와 같이 동거동락을 한 봉사자 입니다~

앞으로 이일에 뼈를 묻기를 바라며~~  이번에 부회장으로 초고속 승진을 시켜 드렸습니다~~ ㅎㅎ

 

 

 

 

 

집 전면부분에 일어난 페인트 제거 작업중~

 

 

 

 

기존벽에 칠해진 분홍색이 벌써 13년차 라고 하니  이제는 지겨울때도 됐죠~~

그래서 이번에는 어르신이 밝은 하늘색을 원하셔서 최대한 색깔을 맞쳐서 조색을 했습니다~

칠을 해보니 색깔이 나름 이쁘네요~~~ 

 

 

 

 

 

 

 

 

한 사람은 롤러로 페인트 칠을하고

또 다른 한사람은 붓으로 롤러가 닿지 않는 곳을 칠 하는 중~~

 

 

 

 

 

 

 

 

건물 난간에서 작업중인 성식님~~

다리에 힘좀 들어 갔을 것 같네요~~~

 

 

 

 

건물 뒷편 작업중~~

 

 

 

할머님께서 머리에 페인트 묻는다고

주신 모자를 쓰고 열심히 작업중~~

 

 

 

 

 

^^ 전면 페인트 작업중~~

건물 전면이라 더욱 신경을 썼습니다~~

페인트칠도 5번이나 했구요~~ ㅎㅎ

 

 

 

 

 

 

잠시 휴식시간~~

모두들 아침도 먹지 않고 나오서  멘붕상태~~~

 

 

 

 

 

 

휴식 시간을 이용해 셀카질~~ 키키~

 

 

 

전면 페인트 작업중~

 

 

 

 

전면 페인트 작업중~~

 

 

 

 

전면 페인트 작업중~~

 

 

 

 

할머님이 주신 모자를 쓰고~~  찰칵~

 

 

 

 

 

^^* 대문 페인트 칠 중인 명자님~~~

 

 

 

 

 

전면 작업후사진~

 

 

 

 

전면 작업후 사진~

 

 

 

건물 뒷편 작업후 사진

 

 

 

건물 측면 작업 후 사진~

 

 

 

건물 측면 작업 후 사진~

 

 

 

건물 측면 작업후 사진~

 

 

^^* 러브하우스를 시작한지 어느덧 8년이 다 되어 가네요~

첫번째 러브하우스를 시행했던 것이 아직 어제 일 같은데....

이제 100가구 돌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ㅎㅎ

 

8년이라는 세월에 비해 많은 집수리를 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항상 남아 있습니다~

7년동안 70가구정도 집수리를 했으니 한해에 10가구정도 밖에 못한 셈이죠~

그런데 올해는 바쁘게 움직이다보니 집수리 가구 수도 많이 늘어서 현재 20가구이상의 집수리를 했습니다.

남은 2013년동안 더욱 열심히 해서 100가구를 돌파 했으면 좋겠네요~~

 

 

 

 

후원 및 봉사활동 참여 문의

 

010-3137-3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