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집수리

100번째 러브하우스

단장(김경남) 2014. 4. 30. 01:03

^^* 2006년부터 시행한 무료집수리가 9년만에 100가구를 돌파 했습니다.

정말 우여곡절이 많았던 눈물의 러브하우스~~ㅎㅎ

하지만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지금까지 왔네요~~~ 그리고 앞으로도 몸이 움직일 수 있을때까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러브하우스는 계속 될 것입니다~

 

 

 

^^* 100번째 대상가정은 건강이좋지 않은 수급권자 가정입니다.

그리고 방 두칸 도배가 오늘의 미션~~~*

 

 

 

 

대상가구는 자가주택이 아닌 임대 주택이고 지붕누수로 인해 도배가 필요한 가정입니다.

 

 

 

 

 

^^* 천정쪽을 보시면 누수의 흔적이 보이시죠?

지금은 지붕 보수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누수및 오랫동안 도배를 하지 않아서 도배지가 들떠 있는 곳이 대부분 입니다~~

 

 

 

안방쪽은 천정 도배지가 모두 들떠 있는 상태라서 도배지를 제거 하고 도배를 해야 하는 상황~~

 

 

 

 

 

^^* 오늘은 북여고 1,2학년으로 이루어진 " 빌플 봉사단" 과 함께 도배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빌플 봉사단은 건축에 관심있는 여학생들이 모여서 만들은 봉사동아리이구요..

참아름다운세상만들기 봉사단에서 집수리를 배우며 봉사를 함께하고 싶다고 해서..

100번째 러브하우스에서 귀여운 아가씨들과 첫 만남을 갖게 되었습니다~~

 

 

 

 

 

 

도배 하시는 분들도 싫어 하는 실크 도배지가 벽에 떡 하니 붙어 있네요..;;

실크 도배지는 겉재질이 일반 합지도배지와 달리 모양도 있고해서 도배지를 한꺼플 벗겨내야 도배지 시공이 가능하답니다~

다행이 여학생들이라 그런지 벽지를 기가 막히게 뜯더군요~~ ㅋㅋ

그래서 아이들에게 ...

 

^^* 나중에 시집가면 남편 바가지 긁지마라~~ 라고 했더니..

 

ㅡ.ㅡ? 어떻게 하는게 바가지 긁는 거예요?? 라고 묻는다..;;;  

 

^^* 요즘 고등학생들 같지 않게 순진한 녀석들 같다~~~~ㅎㅎ

 

 

 

 

도배 작업전 도배지가 잘 붙게 하기위해 초배 작업중~~~~

 

 

 

 

 

^^ 1학년이라 그런지 배우는 눈빛이 초롱초롱 하네요~~~

 

 

 

 

 

^^* 초배 작업중인 김기태회원~

직업이 기술직이라 그런지 처음 하는 도배를 곧 잘 하네~~~

그리고 이제 두번째로 집수리에 참여해서 그런지 열정도 아주 남다르다~~~

이렇게 열정적으로 보이는 이유는 ...

진짜로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하고 싶어서 참여했기 때문이다.

 

그저 보여주기위한 봉사를 하는 사람들은 말이나 행동에서 표가난다~

그런 사람들도 처음엔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위해 봉사를 시작했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열정적으로 보이지 않는 이유는 ...

바로 "초심"을 잃었기 때문이다.

 

초심을 잃으면 ...

수혜자를 위한 봉사가 아닌 자기자신을 위한 봉사를 하게된다.

그러므로 첫마음을 끝까지 간직하며가야 진정한 봉사를 할 수 있고 자원봉사의 취지에도 어긋나지 않게될 것이다~~

 

^^* 우리 기태회원도 첫마음이 끝까지 변치않는 봉사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지저분한 방문도 깔끔하게 도배~~

방문에는 문풍지를 발라야 하지만 대상자분이 단열에 워낙 민감하여..

두꺼운 도배지로 도배를 해드렸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장이 짧은 접니다~~ ㅎㅎ

 

 

 

벽도배중~~~

 

 

 

기초가 오래된 집이라 도배후에도 그닥 마음에는 들지 않지만..

대상자분이 마음에 들어해서 다행이네요~~

 

 

 

작업후

 

작은방 작업후 사진

 

 

 

 

큰방 작업후 사진

 

 

 

 

카메라를 맡겼더니 요러고 놀았네요~~ ㅎㅎ

귀여운 녀석들~~

 

 

 

^^* 아이들이 어른들 보다 순수한 이유는 아마도 삶에 찌들지 않아서 아닐까요~

어른들도 아이들 같은 순수한 마음이 어른이 되어서도 가슴속에 간직하고 있다면

세상이 얼마나 아름다워 질까 라는 상상을 해봅니다~ㅎㅎ

 

빌플 봉사단...

너희들이 만들어갈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

어른이 되어서도 지금의 수순한 마음 잃지말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