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집수리

104번째 러브하우스 (발한동 장애 독거노인가정 도배지원)

단장(김경남) 2014. 6. 2. 18:46

 

 

 

 

 

 

 

^^* 100번째 러브하우스 기념 케잌에 촛불을 켠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4번째 가정을 만나고 있으니~~

시간이 유수 같다는 말이 실감이 나네요~

 

 

104번째 러브하우스 대상자분은 장애 독거노인 이시구요..

한 쪽 팔이 없으시고 연세도 있으셔서 기초수급 혜택으로 살아가고 계신 분입니다.

 

오늘의 미션은 지저분 해진 내부(안방, 작은방, 거실) 도배 작업 입니다.

 

 

 

 

^^ 도배지 재단작업 중입니다.

대부분의 대상가정이 공간이 협소해서 되도록이면

작업전에 저희 영업장에서 재단을 미리 해서 가곤 합니다~~

 

==> "잠시 외출중"  팻말을 붙혀놓구요~~ ㅎㅎ

 

 

 

 

 

 

 

^^* 참아름다운세상만들기 봉사단  최고 연장 누님~~

열정이 쵝오 십니다~~~

우리 후배님들도 이런 열정을 좀 배우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일어서서 하실려니 힘이 드신지..

문지방에 걸쳐 앉으셨네요~~;;;

 

 

 

 

 

미리 재단 해놓은 도배지를 펴놓고~~

풀칠 준비중~~

 

 

도배지를  구김없이 말아 놓아야 하는데..

무슨 정신으로 도배지를 접어 놨는지 모르겠네요..;;

 

도배지가 파도 치듯이 울렁~ 울렁~~

풀칠 하시는분들 짜증 좀 날 것 같습니다..;;ㅎ

 

 

 

 

봉사활동에 주로 참석 하시는 분들이 여성분이라서

여성 봉사단체로 오해 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저희 단체는 남자 분들도 있다는 사실~~~ ㅎㅎ

 

 

 

 

벽지가 들떠 있어서 뜯어내고...

도배지가 제거된 울퉁한 세면 벽에 도배지가 잘 붙도록  초배 작업중~~~ 

 

 

작은방 초배 작업중~

 

 

 

안방 천정 도배~~~

도배 하구~~ 사진 찍구~~ ㅎㅎ

 

 

 

안방 벽 도배중~~~

 

 

 

 

 

안방 도배 작업후 사진~~~

 

 

 

 

안방 도배 작업후 사진

 

 

 

안방 도배 작업 후 사진~~~

 

 

 

^^* 거실 천정 도배중~

거실은 녹색 바탕으로 시원한 느낌 연출~~

 

 

 

 

 

 

 

 

 

작은방 작업후 사진~~~*

 

 

안방 작업전 사진~

 

지저분한 주거환경에서 건강의 위협을 받으며 살고 계신 대상자분 입니다.

 

사진으로는 보여 드리지 않았지만...

각 방 가구 뒷편에 쌓여있는 쥐 배설물들과 온갖 쓰레기들 속에서

하루 하루를 살아가고 계셨습니다.

 

한 쪽 팔이 없다보니 ...

청소를 게을리 하신 것 같은데...

앞으로는 깨끗한 환경에서 청소도 가끔 하시면서 살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안방 작업 후 사진 ~~*

 

 

 

 

거실 작업전 사진~~

 

 

 

 

거실 작업 후 사진~~~~

 

나름 열심히 도배를 해드리긴 했는데..

마음에 드실려는지 모르겠네요~~

 

^^* 어르신~~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오래 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