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nteer 24/집수리

82번째 러브하우스 발한동 조손 가정 도배,장판 봉사

단장(김경남) 2013. 4. 2. 01:55

 

 

 

발한동 조손가정 도배봉사

할머니와 손녀가 현재 살던집이 경매로 넘어 가는 바람에..

급하게 집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급하게 구한 집은 오랫동안 사용을 하지 않아서..

거의 폐가 수준이 였는데요,,

집주인 분이 기본적인 수리는 해주시기로 하구..

입주를 하기로한 할머님에게는 도배, 장판을 하고 들어와서 살라고 했다는군요..

그래서 도움이 필요한 할머님이 주민센터에 도움요청을 하게 되었고..

이렇게 할머님과 우리의 인연이 시작되었네요~~ ㅎㅎ

 

 

 

 (첫번째방사진)

 

폭설로 인해 지붕이 무너져서..

집내부로 스며든 물때문에 ..

집안 내부가 곰팡이 천국이 되었습니당..;;;

 

 

 

 (두번째방)

 

두번째방은 대체적으로 양호 하더군요~~

곰팡이도 얼마생기지 않아서

작업에 큰 애로사항은 없었습니당~~ㅎㅎ (^^ 아이 좋아~~)

 

 

 

 

 

첫번째방 벽도배완성~~

사진에 보이는 벽지는 분홍색 벽지인데..

벽지가 아직 마르지 않아서 색 구분이 잘 안되네요~~;;;

 

 

 

 

 

할머님과 손녀를 위한 센스~~

여자들이 사는 곳이라 특별히 분홍색 벽지에 천정은 화이트로 작업을 했어요~~~

감성이 풍부한 사춘기 소녀에게

어릴적 자신만의 공간이 아기자기 한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괜찮은 생각이죠~~ ㅎㅎ

도배를 할때는 대상자의 나이,성별,건강상태등을 고려하여서

도배지를 선택합니다.

도배지 디자인이나 색깔로 인해 치료효과나 안정감을 줄 수도 있거든요~~

^^ 여러분들이 아셔야 할 중요한 한가지~ 

봉사를 받는 사람의 마음까지 헤아려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천정 이음새에 네바리 작업으로...

도배후에 나타나는 이음새부분 커버가 된답니당~~~

 

 

 

 

 

 

^^ 첫번째 방꾸미기 완료~

 

 

 

 

 

도배를 하고 난 후 하루 이상 지나야 ..

도배지가 말라서 주름이 갔던 부분들이 쫘~~~악 펴진답니당~~ ㅎㅎ

가끔 안펴지는 것도 있구요..;;;헤헤

 

 

 

 

 

두번째방 도배중~~~

요번 작업에는 친구녀석과 방 한칸씩을 나눠서 작업을 했어요~~

서로 스톼일이 다르기 때문에~

평가는 이집에 사시는 분들이 해주시겠죠~~ㅎㅎㅎ

 

 

 

 

 천정도 마무리가 되어가궁~~

 

 

 

^^ 요녀석이 오늘 요령을 좀 피웠습니당..

원래는 나보다 속도가 빠른 녀석인뎅...

내가 도배를 마친후 장사때문에 먼저 들어오게 되었거든요..

그런데 ...그 후로도 몇시간을 더 느긋 느긋 요령을 피더군요..;;;;

ㅡ.ㅡ;; 며칠 도배를 해서 그런지..

에너지가 많이 고갈 된 것 같습니당..ㅎㅎ

 

 

 

 

 

^^ 요녀석은 장쏘라는 녀석입니당..

동해시청 주민생활지원과에서 대상자들 사례관리 업무를 보는 일을 해요~~

이집도 요녀석이 우리와 연결을 시켜줬어요~~~

그런데.. 사례관리만 해도 되는뎅..;;

이렇게 직접 퇴근후에도 대상자분의 집수리를 함께 참여해주고 있는 착한 녀석입니다~~~

/(^^)/ 박수~~~ 짝! 짝! 짝!

 

제가 항상 하는말....

직업을 초월해라! 그렇지 않으면 더이상 발전은 없다! ㅎㅎ

저와 함께 하고 있는 이들에게 이런말을 가끔합니다.

물론 업무도 바쁘고 힘들겠지만...

대상자를 돕기위한 일을 한다면... 그들을 대상자로만 봐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을 가족의 눈으로 보아야만... 직업으로만 보와왔던 것 외의 것도 볼 수 있게 됩니다..ㅎㅎ

그들과 대화하고, 함께 식사하고, 걱정하고, 안타까워하고, 함께웃고, 함께울고..

이런것들을 함께 해야만 그들도 마음을 열게된다는 것이죠...

대상자들이 진정 원하는것은 마음입니다.

따뜻한 마음이 집수리보다 더 값지고 가슴속에 오랫동안 남습니다~ ㅎㅎ

 

 

 

 

 

 

 

 

^^ 두번째방 도배도 끝났네요~~~~

 

 

 

 

 

 

장판도 깔끔하게 깔고 마무리~~~~ 짝! 짝! 짝!

 

^^ 모두들 고생많으셨어용~~~~~~~~~~~  푹~~~~~~~~~~~~~~~~~~셔~~~~~~~!

 

봉사활동 참여및 후원

참 아름다운세상 만들기

김경남

010-3137-3205

후원주소: 강원도 동해시 발한동 발한로 208 국밥24시

김경남 앞

후원필요물품: 가전제품, 가구, 그외 생필품.....(라면짱!)

(지방에서 택배를 보내실 경우에는 금액이 많이 나갈경우 착불로 보내주세요~)